주담대

농협은행 아파트구입자금대출 금리 4.00% 등 5월10일 은행/보험사 최저 금리 비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4. 5. 10. 10:24
728x90
반응형

 

고정금리 5%대 후반까지 상승

주요 시중 은행의 고정금리형 아파트구입자금대출 금리 상단이 5%대 후반까지 올랐습니다.

미국 기준금리 인하 시점이 불투명해지자 국내 시장금리가 올랐고, 3월 4월 대비 금리 상단 하단이 모두 상승했습니다.

가계부채 관리 필요성에 의해 금융감독원이 시중 은행에 고정금리 주담대 목표 비율을 높이라는 지시가 내려졌고, 이에 따라 시중 은행들은 금리변동 주기가 5년 이상인 상품들의 금리를 더 낮은 수준으로 낮춰 출시할 수 있는 만큼 신규 주담대 실행을 앞두고 있다면 주기형 상품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합니다.

보험사 은행 구입자금대출 최저 금리

모기지투데이에서 2024년 5월 10일(금) 농협은행 아파트구입자금대출 4.00% 등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최저 금리를 비교해 드립니다.

 

 

 

고정금리 선호도 상승

* 똑같은 주담대라도 아파트구입자금, 생활안정자금 용도에 따라 금융사별로 금리가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외 주택(빌라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은 KB시세가 아닌 감정가를 기준으로하며, 금융사별로 감정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사에 따라서는 비아파트 구입 시 금리가 가산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DSR 적용 후 줄어든 한도를 정확히 체크하세요. 하반기엔 더 상승하게 되며 보험사까지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 고정금리(혼합형/주기형) 및 변동금리 비교를 신중하게 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 주담대 한도가 약간 부족하다면 DSR이 은행보다 10% 더 높은 보험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아파트구입자금 용도와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구분되어 있고, 고정금리 변동금리 등 정보가 혼합되어 있으니 정확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아파트구입자금대출 최저금리는 표에 명시된 금리할인 항목이 선반영 된 상태로 누구나 위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확인해주세요.

고금리 시기가 길어지면서 고정금리르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금융 및 보금자리론 실태조사' 결과 주담대를 이용할 의향이 있는 가구 중 변동금리 혼합금리보다 고정금리를 선호하는 비중은 52.9%로, 1년 사이 3.9% 증가했습니다.

농협은행 아파트구입자금대출 금리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최저 금리 비교, LTV DSR DTI 등 규제 관련 궁금증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무료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