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

기업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오늘 금리 4.071% 등 은행/보험사 아파트매매잔금 생활안정자금 최저 금리 비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4. 5. 13. 12:06
728x90
반응형

 

인뱅 금리 인상

12일 은행연합회 공시 자료에 따르면 케이뱅크의 부동산담보대출 평균 금리가 4.04%를 기록하며 4%대에 진입했습니다. 카카오뱅크도 3.78%를 기록하며 상승중입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은 또한 중저신용자의 대출 문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케이뱅크의 신용대출 평균 신용점수는 938점으로 5대 은행(913점~932점)보다 높았습니다.

인터넷은행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연체율 관리가 어려운 중저신용자 대출을 방어해야 하는데, 그게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기존 부동산담보대출이든 신용대출이든 시중 은행보다 금리 이점이 있었던 인터넷전문은행의 이점이 없어지는 상황인 만큼 금리 비교 시 이를 감안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시중 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최저 금리 비교

모기지투데이에서 2024년 5월 13일(월) 기업은행 부동산담보대출 4.071% 등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아파트매매잔금 및 생활안정자금대출 최저 금리를 비교 해 드립니다.

 

 

 

변동금리 차주 이자 주의

* 똑같은 부동산담보대출이라도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부동산담보생활안정자금대출 용도에 따라 금융사별로 금리가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외 주택(빌라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은 KB시세가 아닌 감정가를 기준으로하며, 금융사별로 감정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사에 따라서는 비아파트 매매 시 금리가 가산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DSR 적용 후 줄어든 한도를 정확히 체크하세요. 하반기엔 더 상승하게 되며 보험사까지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 고정금리(혼합형/주기형) 및 변동금리 비교를 신중하게 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 부동산담보대출 한도가 약간 부족하다면 DSR이 은행보다 10% 더 높은 보험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아파트매매잔금 용도와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구분되어 있고, 고정금리 변동금리 등 정보가 혼합되어 있으니 정확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부동산담보대출 최저 금리는 표에 명시된 금리할인 항목이 선반영 된 상태로 누구나 위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확인해주세요.

올해 초까지만 해도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에 내림새를 보였던 금리가 최근 고정금리 변동금리 모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 시점이 하반기로 미뤄지는 만큼 선반영 되었던 은행채 금리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며 시중 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금리도 4%대를 기록하고 있으니 꼼꼼히 비교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4.071%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최저 금리 비교, LTV DSR DTI 등 규제 관련 궁금증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무료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