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4.05%~, 오늘 은행 보험사 금리 안내(2024년 3월 29일(금))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4. 3. 29. 12:18
728x90
반응형

 

 

 

다시 오르는 은행 금리

가계부채 증가 속도를 조절하려는 금융당국의 의지가 반영되면서 변동형 담보대출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금리가 3개월 연속 하락, 고정금리 주담대의 지표가 되는 은행채 5년물이 1월말보다 하락했음에도, 시중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상승하는 상황입니다.

시중 은행들의 발표 내용을 보면 신한은행은 2월 금리 인상에 이어 4월에도 0.1%~0.3% 정도 올릴 예정이며, 하나은행 및 NH농협은행도 금리 인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신규 주택담보대출 유입을 막기 위한 조치로 근시일 내 주택구입 및 생활자금 등 이용을 앞두고 있다면 한동안 금리 인상 흐름이 이어진다는 점을 알아둬야 합니다.

시중 은행 보험사 오늘 금리는?

모기지투데이에서 2024년 3월 29일 금요일,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롯한 주요 시중은행과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 안내드립니다.

 

 

 

 

부수거래 조건 확인 중요

* 똑같은 은행 주택담보대출이라도 구입자금인지 생활자금(전세퇴거자금)인지에 따라, 물건지가 아파트인지 그 외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인지에 따라 금리가 달라질 수 있으며,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의 감정가도 은행마다 다르게 나올 수 있어 한도도 달라지게 됩니다.

* 스트레스 DSR 적용 후 높아진 주담대 금리와 줄어든 한도를 정확히 체크해보세요.

* 은행마다 다른 부수거래 조건(금리 할인 항목)을 최대로 활용해야 최저 금리 이용에 유리합니다.

시중 보험사 및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적용되는 규제 항목 등 주담대 관련 궁금증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무료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