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

푸본현대생명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5.3% 등 6월 18일 은행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최저 금리 비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금융플러스 2024. 6. 18. 12:59
728x90
반응형

 

 

변동금리 상승

코픽스 금리가 6개월 만에 상승세로 전환하면서 주택담보대출 변동금리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고정금리는 빠른 속도로 하락하고 있어 변동금리보다 고정금리가 낮은 역전 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변동금리 이용자가 크게 하락할 전망입니다.

여기에 7월부터 적용되는 스트레스DSR 2단계 적용 시 동일한 조건에서 변동금리주택담보대출 한도가 더 줄어들기 때문에 혼합형 주기형 고정금리의 비중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매입 생활안정자금 등 실행 계획이 있다면 고정금리 위주로 비교를 하는 것이 유리한 시기입니다.

시중 은행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최저 금리 비교

모기지투데이에서 2024년 6월 18일(화) 푸본현대생명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5.3%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최저 금리를 비교 해 드립니다.

 

 

 

잡히지 않는 부채 증가

* 똑같은 주택담보대출이라도 아파트매입자금 및 주택담보생활안정자금(전세보증금반환자금 및 갈아타기) 용도에 따라 금융사별로 금리가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아파트 외 주택(빌라 다세대주택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은 KB시세가 아닌 감정가를 기준으로하며, 금융사별로 감정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금융사에 따라서는 비아파트 구입 시 금리가 가산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DSR 적용 후 줄어든 한도를 정확히 체크하세요. 7월부터는 더 상승하게 되며 보험사까지 확대 적용될 예정입니다.

* 고정금리(혼합형/주기형) 및 변동금리 비교를 신중하게 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 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한도가 약간 부족하다면 DSR이 은행보다 10% 더 높은 보험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는 정부의 가계부채 관리 의지에도 불구하고 주담대를 중심으로 부채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이유는 정부가 내놓은 정책금융상품 때문입니다. 올해부터 정부에서 시행한 신생아 특례 주택구입자금대출은 1.6%~3.3%, 전세자금은 1.1%~3.0%로 석 달 동안 총 5조1843억원의 신청이 접수됐습니다. 3분기에는 신생아특례대출 소득 기준을 부부 합산 1억3천만원에서 2억원으로 완화할 예정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분들이라면 완화 조건을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푸본현대생명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주택담보대출 최저 금리비교, LTV DSR DTI 등 주담대 규제 관련 궁금증은 카카오톡을 이용해 무료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